추천 일정 2일

 

★ 1일째 : 헐리우드 도보여행 ⇒ 웨스트 헐리우드 ⇒ 비버리힐즈 ⇒ 로데오거리 ⇒ UCLA (지하철이동) ⇒ 코리아타운

 

★ 2일째 : 유니버셜 스튜디오 반나절 여행 ⇒ 산타모니카 여행 or 디즈니랜드 여행

 

헐리우드
헐리우드

헐리우드 거리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중의 하나 헐리우드의 역사, 건축, 흥미거리를 모두 발견할 수 있는 도보투어이다. 도보투어로 가장 흥미로운 코스가 La Brea Blvd와 Vine St사이 1마일정도의 거리이다. 이 거리 대리석 바닥에는 스타를 상징하는 금빛 별이 2000개 이상 새겨져있다. 헐리우드 엔터테인먼트 박물관과 헐리우드 재개발의 핵심 프로젝트인 대규모 위락시설 Hollywood & Highland 단지도 존재한다. 이 밖에 맨스차이니즈 극장, El Capitan Theater, 리플리의 믿거나 말거나!, 기네스 기록 박물관, 헐리우드 밀랍 박물관의 즐길거리가 있다.

비버리힐즈
비버리힐즈

헐리우드와 해변 사이에 위치해있는 비버리 힐스는 1920년대 초기부터 유명 연예인들의 주요 거주지역이 되어왔으며, 현재는 미국 헐리우드 영화스타들 뿐 아니라 미국의 손꼽히는 부자들이 많이 살고 있는 고급 주택지이다. 가로길 산타모니카 블러버드(Santa monica Blvd)와 윌셔 블러버드(Wilshire Blvd), 노스 크레슨트드라이브(North Crescent drive) 로 구성된 골든 트라이앵글은 비버리 힐즈내의 비즈니스 지역으로 유명한 곳이다.

코리아타운
코리아타운

LA 다운타운 서쪽 부근에 미국최대의 코리아타운인 LA 코리아타운이 위치해있다. Wilshire Blouvard 거리, 아래로 Olympic Blouvard, 좌측으로 Western Avenue, 우측으로 Vermont Avenue가 있는데, 이 거리들에 둘러싸인 지역이 코리아 타운이다.

게티센터 뮤지엄
게티센터 뮤지엄

석유왕 J. Paul Getty의 유산으로 지어진 게티센터는 1개의 특별 전시관과 동서남북 4개 동으로 구성된 상설 전시관에 회화와 조각, 장식미술품 등이 고대부터 근대까지 시기별로 각각 전시되어 있다. 계절과 해의 방향에 따라 컴퓨터가 채광창을 조절, 자연채광으로 회화를 감상할 수 있는 점이 특기할만 하다. 미술작품 뿐 아니라 산타모니카 산기슭에 지어진 게티센터 건물은 그 자체로서 현대건축미를 흠씬 느낄 수 있는 하나의 예술작품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니 한 번 방문해보자.

산타모니카
산타모니카

산타모니카는 Bay와 해변을 굽어보는 절벽에 위치해있는데, LA 다운타운과 가장 가까운 해변으로 pier와 3th street promenade 등으로 인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다. 푸른 바다와 야자수, 넓은 모래밭 뿐 아니라 서점, 예술, 실외명소 등의 다양한 문화공간으로서도 인기가 많다. 이곳은 1년 중에 328일간 해가 뜨는 로스엔젤레스의 온화한 기후와 쾌적한 거리, 넓은 모래해변과 절벽 등의 자연 자체가 매력적이고, 그 속에 자리한 예술이 여행객의 발길을 이끄는 명소가 되었다.

로스엔젤레스 

 추천 여행지

 맛집 & 쇼핑

 교통 수단

 추천 체험

5733919331_56f408af41_b
5733919331_56f408af41_b
TAIX
TAIX

TAIX는 LA에 있는 프랑스 레스토랑으로 1927년 부터 영업을 시작한 오래된 식당입니다. 다양한 프랑스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TAIX를 들러보세요. 주소: 1911 Sunset Blvd, Los Angeles, CA 90026 영업시간 월~목요일 11:30 a.m ~ 10:00 p.m 금요일 11:30 a.m ~ 11:00 p.m 토요일 12:00 p.m ~ 11:00 p.m 일요일 12:00 p.m ~ 10:00 p.m

조선갈비
조선갈비
로데오 드라이브
로데오 드라이브

명품을 찾는다면 로데오만큼 좋은 곳은 없다. 팔리지 않는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아울렛으로 넘기는 것이 아니라 변호사가 보는 앞에서 태운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세계적인 명품만 취급하면서 그 자존심도 대단한 곳이다. 크리스찬 디올, 까르띠에, 티파니, 베르사체, 구찌, 애르메스, 샤넬, 입생로랑 등 세계 일류 브랜드의 간판을 내걸고 있는 상점들이 대부분이지만 의외로 세일을 하는 곳이나 값싼 물건을 파는 곳도 있다.

헐리웃 & 하이랜드 몰
헐리웃 & 하이랜드 몰

해마다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는 Kodak Theater에 위치한 이 쇼핑몰은 맨즈 차이니스 극장과 인접해 있으며 지하철을 내리면 바로 있는 곳이라 교통편도 매우 편리하다. 내부에는 명품점들과 함께 여행자들을 위한 면세점, 몽고, 일본, 바비큐, 햄버거, 아이스크림 등등 다양한 음식점을 갖추고 있다. 할리우드 사인이 잘 보이는 곳으로도 유명하며, 바닥에 깔린 유명 스타들의 글을 읽는 재미도 있는 곳이다. 중앙의 무대에서는 자주 공연이 벌어져 더욱 시간을 보내기에 즐거운 곳이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유니버셜 스튜디오

영화 팬이라면 꼭 한번쯤은 가보고 싶어하는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영화의 도시인 로스엔젤레스에서 가장 재미있는 곳으로 손꼽힌다. 잊지 못할 영화 장면 속에 등장하는 세트나 소도구 등을 만날 수 있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또 다른 매력은 영화 제작 과정과 비밀을 소개하면서 마치 유원지의 놀이 기구를 탄 기분으로 영화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가이드가 딸린 트램을 타고 스튜디오 안을 돌아보는 백롯 트램 투어를 비롯하여 어트랙션과 라이브 쇼가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센터, 영화의 촬영 무대 뒤를 볼 수 있는 스튜디오 센터로 구성되어 있어 영화 팬이 아니더라도 하루를 재미있게 보낼 수 있다. 티켓은 날짜별로 다르니 홈페이지 가격을 참고해서 가는것이 좋다.

디즈니랜드
디즈니랜드

1955년에 개장한 디즈니 랜드는 애너하임시에 위치 34ha의 대지에 펼쳐진 세계 최대급의 놀이공원이다. 광대한 부지는 '어드벤처랜드''판타지랜드' 등 모두 8개 랜드로 나누어져 있으며 영역마다 각각의 어트랙션들이 있는 방대한 규모다. 캘리포니아 어드벤쳐는 다양한 라이드코스와 오락거리가 골든 스테이트와 파라다이스 피어에는 할리우드 픽쳐스 백로트, 소링오버 캘리포니아와 같은 라이드 코스 이렇게 3가지 주요 '랜드'로 나눌 수 있다. 디즈니랜드 리조트에는 스타들의 퍼레이드가 펼쳐지는 메인스트리트와 투모로우랜드, 미키즈 툰타운, 원더랜드등이 있는 판타지 랜드가 있다. 이 밖에 프런티어랜드, 크리터 컨트리, 뉴올리언즈 스퀘어에는 헌티드 멘션과 카리브해의 해적과 같은 재미있는 코스가 많이 있다. 운영시간: 08.00 a.m - 12.00 a.m 티켓은 Value / Regular / Peak 3가지 종류로 나뉘어져 있고, 가격은 각각 $97 / $110 / $124 이다.

매직 마운틴
매직 마운틴

스릴 만점인 놀이 기구를 즐기고 싶은 사람은 매직마운틴으로 가보자! 다운 타운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매직 마운틴에는 스릴과 공포를 쾌감으로 느끼는 강심장인 사람들을 위한 놀이 기구가 가득~~ 특히 여름철에는 여행객이 많이 몰려 혼잡해서 하루 종일 놀 것이라면 상관 없지만 투어로 와서 시간이 한정되어 있다면 인기 있는 놀이 기구 위주로 타도록 !! 배트맨 더 라이드, 플래시백, 사이클론, 바이퍼, 레벌루션, 콜로서스 등. 하지만 이런 놀이 기구도 1시간 정도 줄을 설 각오를 해야 한다. 이외에도 돌고래 쇼와 물개 쇼, 스턴트 쇼, 불꽃놀이 등의 이벤트도 하루 종일 펼쳐져 놀이 기구에 싫증이 난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기도 한다. 거의 매일 펼쳐지는 불꽃놀이도 볼거리다. 입장권 가격 현장구매 어른 $79.99/ 어린이(121cm이하) $54.99/ 2세이하 무료

사이싱(Sight Seeing) 버스
사이싱(Sight Seeing) 버스

주요 관광지를 일정한 동선으로 운행하는 버스를 자유롭게 승하차 하며 관광명소를 둘러 볼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여러 개의 노선을 운영하기도 하고 라이브가이드나 오디오가이드를 제공하여 좀 더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슈퍼셔틀
슈퍼셔틀

셔틀은 소요시간과 요금면에서 편리해 추천하는 편이다. 일반적으로, 소형 밴(van)이 많고, LA 국제공항으로부터 헐리우드, 다운타운, 산타모니카 등으로 다양하게 연결해 주기때문에 타기 전 꼭 행선지와 가격을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짐이 많을 경우에는 셔틀을 이용하는 것이 빠르고 편리하다. 공항 앞에는 24시간동안 여러 회사의 다양한 셔틀버스가 대기하고 있는데 가격은 비슷하므로 예약을 하지 않았다면 회사에 상관없이 적당한 셔틀 버스를 골라 타도 상관없다. 셔틀은 정기적으로 운행되기도 하고, 전화로 부르는 경우도 있다. 타는 방법은 짐을 찾아 각 터미널을 나온 다음 도로 건너편에 있는 Van Stop이라고 쓰여진 곳에서 기다리면 되는데, 유의할 것은 셔틀은 그 요금이 행선지에 따라 또 회사에 따라 다르므로, 타기 전에 확인을 해야 한다.

FLY AWAY
FLY AWAY

LA 여행자들을 위해 LAX에서 운행하는 셔틀버스! 오로지 공항-종착지 노선이며, 유니온 스테이션, 롱비치, 할리우드, 산타모니카, 웨스트우드 등 주요 관광지와 공항을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결제는 카드로만 가능하고, 목적지에 따라 가격은 상이하지만 편도 $8~9정도의 가격이다. 저렴한 가격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다. 소요시간은 할리우드는 약 1시간, 유니언 스테이션은 약 40분 소요된다. 하지만 현지 교통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다. 목적지별 운행시간표는 <http://www.lawa.org/FlyAway/content.aspx?id=1045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하철
지하철

로스앤젤레스의 지하철은 4개 노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눈에 갈아타는 곳과 방법을 명확하게 알 수 있어서 여행자들에게 매우 편리하다. 그러나 밤늦은 시간에는 위험한 편이므로 8시 이후로는 이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운행시간 : 오전 5시 ~ 오후 11시 기본요금 : $1.25 (다른 노선 또는 MTA버스로 갈아탈 때 25센트의 추가요금 부가) 티켓구입 : 역에 자동발매기가 있고 당일 패스(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한 $3 Day Pass)를 살 수 있으며, 대형마트에서 기간별 패스를 구입할 수 있다. 티켓 사용 : LA의 경우 따로 티켓을 넣고 통과하는 곳이 없고 불시에 직원이 검사한다.

가능 도시

올란도

아틸란타

네쉬빌

콜로라도

스프링스

샌안토니오

달라스

버펄로

그랜드래피즈

뉴올리온스

LA

모뉴먼트벨리

솔트레이크

LA

마이애미

키웨스트

나이아가라폭포

멤피스

준비중인 도시

시카고

요세미티